Glacier Point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있는 요세미티 국립공원은 샌프란시스코에서 동쪽으로 차로 네다섯 시간 걸리는 곳에 위치해 있다. 요세미티 국립공원에서 꼭 가 보아야 할 유명한 곳으로 요세미티 계곡(Yosemite Valley)과, Glacier Point, Toulumne Meadows, 그리고 Mariposa Grove가 있다.

 

Glacier Point Road

Glacier Point Road는 요세미티 계곡과, Half Dome, 요세미티 폭포 등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Glacier Point에 이르는 도로이다. 이 도로는 겨울철인 11월부터 5월 말까지는 폐쇄된다.

 

Washburn Point

 

Glacier Point

Yosemite Falls and Yosemite Valley

 

Tioga Road

Tioga Road는 요세미티 국립공원을 동서로 관통하는 도로이다. 이 도로를 따라 요세미티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데, 요세미티 계곡이 내려다보이는 Olmsted Point와, Tenaya Lake, 그리고 요세미티 계곡과는 전혀 다른 지형을 보여 주는 Toulumne Meadows가 유명하다. Tioga Road는 겨울철인 11월부터 5월 말까지는 폐쇄된다.

2013년 8월에 요세미티 국립공원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인해 Tioga Road가 잠시 폐쇄되었었지만, 다행히 내가 이곳에 오기 이틀 전에 다시 개방되어 도로를 따라 펼쳐지는 요세미티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었다. 하지만 여전히 곳곳에서 연기가 나고 있었고, 숲을 지날 때는 나무 타는 냄새가 코를 찔렀다.

 

Olmsted Point

Tenaya Lake

 

Tenaya Lake

 

Toulumne Meadows

Posted by unforgettable
,